티스토리 뷰

볼거리 초기증상 알아보기

심한 일교차때문에 정신이 없네요. 요새는 라면을 많이 먹어서 그런가 변비가 오는듯한 느낌도 듭니다. 어린이들이 잘 걸리는 볼거리에 대해 이야기할까 해요. 면역력이 떨어질 때 조심해야하는데요. 볼거리는 전염성을 띈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학교나 회사, 교회 등 단체생활을 하는 곳에서 조심해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볼거리 초기증상을 잘 아셔야만 초기에 잘 잡고 전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볼거리는 면역력이 약한 초딩이나 어린이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부모들이 볼거리에 대해 잘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볼거리는 귀밑에 이하선이라는 곳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볼이 붓는 것처럼 보여서 볼거리라고도 하구요. 염증으로 인해 붓는 것으로 보이게 됩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뭘 하든간에 면역력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볼거리 초기증상은 붓는 증상입니다. 초기엔 통증이 거의 없고 붓기가 조금씩 올라오기 때문에 눈치를 잘 못 챌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항상 주시하고 관찰하셔서 봐주시는게 좋아요.



귀 밑쪽이 붓거나 얼굴이 붉게 달아오른다면 꼭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붓기가 올라오면 이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통증과 함께 발열,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기 때문에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귀밑이 부어있다면 볼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연스럽게 볼거리가 치유되기도 하지만 합병증이 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의 면역력을 잘 유지하고 올려놔서 볼거리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ㅂ니다. 그리고 공기를 통해 바이러스가 전염됩니다. 참고하시구요.


이왕이면 예방접종을 하시는게 좋겠죠. 볼거리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